구민과함께 실천하는 의정활동 구현 - 항상 열린마음으로, 한 구민의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소중히 하는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회의록검색 ASSEMBLY SEARCH

회의록검색

주요메뉴 바로가기

  • 방청안내 - 방청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의회에바란다 - 바라는 사항을 적을 수 있습니다.
  • 의회방송 - 의회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 의회소식 >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하병문 의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01차 정례회 성료
작성자 대구북구의회 조회 1102
작성일 2017년 04월 12일
첨부파일


      풀뿌리 민주주의의 산실인 대한민국 지방 기초의회를 대표하는 전국시군구의회의장협의회 제201차 정례회가 대구 북구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12일 성료됐다. 

 ○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이하 전국의장협의회)는 지방자치발전과 지역 상호 간의 협력을 위해 당면 주요현안사항 및 안건을 심의하기 위해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의회의 각 시도별 대표가 모인 협의체이다.

 ○ 하병문 의장(대구시 구·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은 전국의장협의회 부회장 겸 대변인으로서 이번 회의를 주재하였으며, 이날 환영식에는 전국 15개 시도대표회장, 대구광역시장, 대구시의장, 대구광역시 구군의회 의장, 북구의회 의원 등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 이날 1부 환영식에서는 내빈 소개(하병문 대구대표 회장)·방문기념패 전달(대구광역시장, 시의장)·의정봉사상 시상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 시도대표 회의에서는 △ 원자력 안전대책 촉구 성명서 △ 이·통장 처우개선을 위한 수당 인상 등 12개 안건에 대하여 심의·토의한 후 폐회했다.

 ○ 하병문 대구시 구·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은 “지역의 현안사항을 중앙정부에 적극적으로 건의하여 지방분권 개헌과 진정한 지방자치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다음글 김준호 북구의회 의원, 대구운전면허시험장 이전 주장

홈페이지 정보

맨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