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일하며 섬기는 강한의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는
청렴한 대구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장영철 대구 북구의원, "신중년 역할의 중요성 및 지원방안 마련 촉구"
작성자 대구 북구의회 작성일 2024-05-08 16:21:53 조회수 76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장영철 의원(태전2,구암,국우동)은 5월8일(수)에 열린 제28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고도성장의 주역으로 사회경험과 경력이 풍부한 신중년 역할 및 정책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각 부서별 신중년 지원책 마련을 촉구했다.

 

○ 장영철 의원은 저출산·고령화 문제와 700만 베이비붐 세대 은퇴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신중년들의 역할 및 정책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이어, 신중년 일자리 지원을 마련함에 있어 단순하고 일회적인 성격의 일자리나 생계형 일자리 창출에서 나아가 특수한 기술과 지식, 이들의 노하우, 과거 경력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일자리 그리고 그 일을 통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일자리 개발 및 지원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 장 의원은 각 분야의 신중년 일자리와 이들의 미래를 위해 각 부서에서 신중년을 필요로 하는 지원책 준비를 제안했으며 실질적인 사업 지원 및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한 신중년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심도 있게 접근 중이라고 하였다.

○ 끝으로 “신중년이 건강하고 건재해야 우리의 미래가 밝고, 또 이들을 지원함으로써 우리 북구가 더욱 생동감 있고 발전적인 지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확신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대구 북구의회 제286회 임시회, 현장방문 실시
이전글 임수환 대구 북구의원, "주민지원사업의 평가에 대한 방향설계와 향후 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