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일하며 섬기는 강한의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는
청렴한 대구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이소림 대구광역시 북구의원 “이른둥이 운동발달 지원 사업” MOU 체결 주도
작성자 대구 북구의회 작성일 2024-01-04 16:40:00 조회수 444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이소림(비례대표)의원은 미숙아(이른둥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내 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MOU체결)에 주도적 역할을 하였다.

이 과정에서 이 의원은 여성·다자녀·다둥이·미숙아 등에 대한 지원정책의 문제점과 현실적인 지원방안 마련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 이소림 의원은 2023년 12월 29일(금) 오후 2시 대구보건대학교에서 열린 대구보건대학교병원-대구보건대학교-대구북구보건소 간 MOU 체결식에 참석하였다.

 

○ 이 의원은 미숙아(이른둥이) 출생 비율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나, 미숙아 성장 과정에 필요한 지원 서비스가 부족하고 미숙아를 둔 부모가 아이의 성장발달 상황을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운 현실적인 문제점을 지적하며, 미숙아(이른둥이) 지원체계 마련 및 보급 확대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고, 이른둥이 운동발달 코칭 프로그램을 민-관-학이 협업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제안하여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 협약식에는 대구 북구의회 복지보건위원회 김상혁 위원장과 대구보건대학교병원 강규헌 병원장,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 대구북구보건소 이영숙 소장 등이 참석하였다.

 

○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사업 계획수립 및 연계 협력 기반 마련 ▲원활한 수행을 위해 필요한 시설 및 인력 지원 협력 ▲사업의 적극적 안내 및 홍보 등이다.

 

○ 이른둥이 운동 발달 코칭 프로그램은 2024년 1월부터 북구 관내 재활치료를 받지 않은 미숙아(이른둥이) 및 발달이 염려되는 만삭아를 대상으로 하며, 미숙아(이른둥이)를 양육하는 부모에게 1:1 이른둥이 운동발달 평가 및 놀이위주 교육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 협약식에 함께 참석한 대구 북구의회 복지보건위원회 김상혁 위원장은 “복지사각 지대에 있는 미숙아(이른둥이)를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을 환영하며, 복지보건위원회에서도 미숙아(이른둥이) 성장 발달 등에 대해 지원이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힘을 보탰다.

 

○ 이 의원은 “모든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북구의회 의장 2024년 신년사
이전글 김종련 대구 북구의원, “축제 등 문화행사운영의 효율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한 개선방안 마련을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