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일하며 섬기는 강한의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는
청렴한 대구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임수환 대구 북구의원, "주민지원사업의 평가에 대한 방향설계와 향후 과제"
작성자 대구 북구의회 작성일 2024-05-08 16:21:05 조회수 327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임수환 의원(고성동, 칠성동, 노원동)은 5월8일(수)에 열린 제28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북구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사업과 지원, 행사의 산출결과인 평가에 대한 진단과 방향설계 및 향후 과제에 대한 방안 모색을 촉구했다.

 

○ 임수환 의원은 구민을 위해 진행되는 사업과 지원, 행사의 평가에 대한 진단과 향후 방향설계 및 과제에 대해 언급하였다.

○ 현행 적재적소의 예산 편성, 적절한 집행, 정확한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각종 위원회와 지역구 활동을 통해 인지한 몇몇 주민지원사업 평가에 대한 의문점을 제시하였다.

 

○ 첫째, 주민지원사업 평가에 있어 정성적 평가는 주관적인 판단으로 평가가 이루어져 평가자의 종합적인 가치관과 척도에 의해 정해질 수 있는 평가로 절차적 불공정성이 느껴질 우려가 상대적으로 높으므로 추후 논란과 오해의 소지를 양산할 수 있는 문제가 있어 논의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 둘째, 정부 지침에 의거 진행되는 평가의 경우 평가대상자 간 평가 결과의 격차가 나지 않아 변별력 없는 평가가 이루어진다고 지적하였으며, 추후 평가지표의 재조정과 장기적으로 정부건의 및 내부의 평가방침 조정을 요구하였다.

○ 셋째, 지역행사 평가의 경우 사전, 사후 정산 뿐 아니라 만족도 평가도 필히 점검해야 하며 만족도 등의 평가결과로 긍정적 Feedback이 다양한 효과를 이끌어내 추후 행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평가 요소에 있어 투입-산출-환류 뿐 아니라 설득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행정의 기본원칙인 통일성, 일체감, 책임감에 따라 구민을 설득할 수 있는 평가결과 산출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 평가에 대한 올바른 기준과 설정으로 구민을 설득하고 책임감 있는 공정, 합리적인 행정 수행을 요청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장영철 대구 북구의원, "신중년 역할의 중요성 및 지원방안 마련 촉구"
이전글 대구 북구의회『제286회 임시회』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