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대구 북구의회, 금호강 및 지류천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
|---|---|---|---|---|---|
| 작성자 | 대구 북구의회 | 작성일 | 2025-08-29 11:25:49 | 조회수 | 563 |
|
대구 북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대구 북구 금호강 활성화 연구회’(이하 ‘연구회’, 대표의원 이현수)는 지난 8월 28일(목) 「금호강 및 지류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시스템구축 정책연구」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 이날 보고회에서는 △금호강 유역의 역사·문화·레저 자원 현황 △금호강의 접근성 분석 △금호강 관련 중·장기 계획 및 법령 검토 △구간별 금호강 북구 유역 조사 결과 △우수사례별 성과와 시사점 등 다양한 연구 내용이 발표됐다.
○ 특히 금호강 및 지류천(동화천·팔거천) 이용 만족도와 수변공간 활용도에 대한 인식조사 결과를 토대로 관광자원과 편의시설 확충, 이용객 맞춤형 안전 및 통합 안내 체계 구축 등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 또한, 하천 관련 관리제도 및 체계 정비 방안, 금호강 및 지류천의 수질 등 환경개선, 친수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도입 등도 심도 있게 논의됐다.
○ 연구회 대표의원인 이현수 의원은 “금호강 북구 유역의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체계적으로 연구해 우리 지역 현실에 맞는 활성화 정책을 발굴하겠다”며 “금호강과 지류천을 수변 휴양 및 관광·레저의 거점 공간으로 발전시켜 도시브랜드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연구회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활성화 방안과 전략적 정책 제언을 마련해 오는 9월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
|||||
| 첨부 | |||||
| 다음글 | 대구 북구의회, 『제296회 임시회』개회 |
|---|---|
| 이전글 | 대구 북구의회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연구회” 울산 남구청 현장견학 |
누리집 담당부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