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일하며 섬기는 강한의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는
청렴한 대구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대구 북구의회, 금호강 및 지류천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작성자 대구 북구의회 작성일 2025-08-29 11:25:49 조회수 563

대구 북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대구 북구 금호강 활성화 연구회’(이하 연구회’, 대표의원 이현수)는 지난 828() 금호강 및 지류천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시스템구축 정책연구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 이날 보고회에서는 △금호강 유역의 역사·문화·레저 자원 현황 △금호강의 접근성 분석 △금호강 관련 중·장기 계획 및 법령 검토 △구간별 금호강 북구 유역 조사 결과 △우수사례별 성과와 시사점 등 다양한 연구 내용이 발표됐다.

 

○ 특히 금호강 및 지류천(동화천·팔거천) 이용 만족도와 수변공간 활용도에 대한 인식조사 결과를 토대로 관광자원과 편의시설 확충, 이용객 맞춤형 안전 및 통합 안내 체계 구축 등의 필요성이 강조됐다.

 

○ 또한, 하천 관련 관리제도 및 체계 정비 방안, 금호강 및 지류천의 수질 등 환경개선, 친수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도입 등도 심도 있게 논의됐다.

 

○ 연구회 대표의원인 이현수 의원은 “금호강 북구 유역의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체계적으로 연구해 우리 지역 현실에 맞는 활성화 정책을 발굴하겠다”며 “금호강과 지류천을 수변 휴양 및 관광·레저의 거점 공간으로 발전시켜 도시브랜드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연구회는 이번 중간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활성화 방안과 전략적 정책 제언을 마련해 오는 9월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대구 북구의회, 『제296회 임시회』개회
이전글 대구 북구의회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연구회” 울산 남구청 현장견학

누리집 담당부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