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일하며 섬기는 강한의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는
청렴한 대구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대구 북구의회, 시민안전테마파크 재난상황 대처 교육 실시
작성자 대구 북구의회 작성일 2023-05-25 15:59:52 조회수 148

대구 북구의회, 시민안전테마파크 재난상황 대처 교육 실시

 

대구광역시 북구의회는 지난 5월 24일(수)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를 방문하여 북구의원 및 직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재난 상황 대처 교육을 실시하였다.

 

○ 대구 지하철 화재 참사를 계기로 건립된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지하철·교통안전, 심폐소생술, 지진 안전 등 다양한 안전 체험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의식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북구의회 의원들은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지하철 안전,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북구의회는 지난 12월에도 본회의장에서 북부소방서와 협조하여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시행한 바 있다.

 

○ 차대식 북구의회 의장은 “재난 상황대처 교육은 단순히 일회성 교육에 그칠 것이 아니라 재난 상황 발생 시 몸이 무의식적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체득되어야 한다. 이번 시민 안전 테마파크 교육은 단순 설명 위주의 안전교육이 아닌 체험형 안전교육으로 의원들이 더 잘 기억하고 재난 상황에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대구 북구의회『제280회 정례회』개최
이전글 최우영 대구광역시 북구의원, "칠성시장 지하 주차장 조성사업의 사실상 포기선언과 태전동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조성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촉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