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일하며 섬기는 강한의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는
청렴한 대구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대구 북구의회, 제260회 임시회 마무리
작성자 대구 북구의회 작성일 2021-03-02 16:50:37 조회수 837

대구 북구의회, 제260회 임시회 마무리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의장 이동욱)는 2021년 3월 2일 제260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1년도 업무보고의 건의 청취와 함께 상임위별 심사를 거친 ▲대구광역시 북구 구민고충처리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14건의 안건 처리 및 2건의 결의안을 채택했다.

 

○ 3월 2일 10시에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비롯한 기타안건 등이 의결 처리됐으며, 김세복 의원, 김지연 의원의 구정질문에 배광식 구청장 및 관계공무원이 답변했다. 북구의회 의원일동이 공동발의한 ▲기후위기 비상 대응 촉구 결의안 ▲2021 경북대 캠퍼스 혁신파크사업 지원 결의안은 만장일치 채택돼 의원일동은 결의문을 낭독했다.

 

○ 이어진 5분 자유발언에서 구창교 의원은 ▲관내 등산로 중 스마트폰 통신문제에 대하여, 최우영 의원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생활SOC사업 참여 촉구에 대하여, 김기조 의원은 ▲구암가압장을 정비와 구암동 숲체험공원을 홍보에 대하여 김상선 의원은 ▲도시계획에 따른 주차문제 해결방안에 대하여, 박정희 의원은▲ 백신무료접종 실시와 가짜 뉴스 대응에 대하여 안경완 의원은 ▲위탁사무 사업자 선정 시 규정과 절차 준수 관련이란 주제로 각각 발언했다.

 

○ 이동욱 북구의회 의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2021년 업무보고 및 조례안 등의 심의에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의정활동에 노력해주신 동료의원님들과 적극 협조해주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북구의회, 기후위기 대응 관련 의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이전글 대구 북구의회, 제260회 임시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