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일하며 섬기는 강한의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는
청렴한 대구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북구의회 행정문화위원회, 경북 의성군 비교견학 실시
작성자 대구 북구의회 작성일 2020-11-06 12:00:00 조회수 112

대구 북구의회 행정문화위원회, 경북 의성군 비교견학 실시

 

경북 의성군 비안면 통합신공항입지 및 의성군청 견학

 

○ 대구 북구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차대식)는 의성군 의회운영 의정활동과 의성군 비안면 일원의 통합신공항입지 및 조문국사적지(고분군,박문관) 등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 지난 11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실시한 비교견학에는 차대식 행정문화위원장을 비롯해 위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12명이 참여했다.

 

○ 첫째날에는 의성군 비안면 통합신공항 입지를 방문하여 사업진행 상황 및 공항조성후 주변도시에서의 접근성에 대하여 설명을 청취하였으며 조문국사적지· 박물관을 견학하였으며, 또한 전통사찰인 고운사와 사촌전통마을 둘러보았다.

 

○ 둘째날에는 의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하여 현재 추진중에 있는 의성군 도동 및 안계면의 도시재생사업 진행상황을 청취하였으며 의성군의회를 방문해 의정활동 현황과 의회 시설을 둘러보고 일반현안에 대하여 의성군의회 의원들과 간담회을 가졌으며, 올해 6월에 단북면에 개장한 펫월드를 방문하여 주요시설등을 둘러보고 반려동물 사업의 지속적 성장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차대식 위원장은 “통합신공항조성이 경북지역 허브공항으로 조성 될수 있도록 활주로 등 관련시설이 규모에 맞게 건설될수 있도록 당부하였으며 아울러 공항조성후 주변도시와의 접근성 특히, 대구시민이 공항이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철도,도로 등 교통망 구축이 순조롭게 조성될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북구의회, 2021년도 예산안 심사 대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전글 북구의회, 제258회 임시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