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일하며 섬기는 강한의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는
청렴한 대구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주거민 행복보장 무시하고 일조권 조망권 해치는 주상복합 아파트 건설 중지요청의 건
작성자 기○○ 작성일 2021-04-02 11:33:41 조회수 546
안녕하십니까?
저는 북구 (구)롯데마트 부지 20m 옆 오페라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에 살고 있는 거주민입니다. 몇일전에도 의회에게 바라는 점을 남기고 또 남겨 봅니다. 
(구)롯데마트 칠성점을 철거하고 그자리에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오는 사실은 아마 아시고 계실껍니다. 근데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과 20m 정도의 이격거리로 고층 아파트가 들어와서 조망권과 일조권을 뭉개 버리고 건설을 할 수 있게한 승인은 과연 누구를 위한 종을 친건지요?
상업용지와 성업용지는 일조권과 조망권은 싹 다 무시해도 되는 겁니까? 그럴것이면 아파트 자체를 들어서게 하지 말았어야 하는게 아닌지요? 의원님들 집 앞 20m 에 대형 주상복합 아파트가 생긴다고 하면 가만히 계시겠습니까? 누구를 위한 법인지도 모르겠고 누구를 위한 건설 승인을 내어 이렇게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철거한답시고 지금 벽체 구조물 기둥을 땅에 쳐박고 있는데, 주민과의 소통도 없이 이렇게 안전에대한 보장없이 막무가내식 건설이 맞다고 보는건가요?
철거한답시고 인도에 차도 세워놓고, 땅에 구멍 뚫어서 위험하게 만들어 놓고, 위험이라는 글씨인지는 모르지만 빨간색 비닐끈은 바람에 날려 여기저기 눈쌀을 찌뿌리게 하고... 
의원님들 거주하시는 동네에 만약 소통 협의 없이 거주민 무시하는 이런 일이 자행된다면 가만히 계실껀가요? 
3년만에 대기업 마트 유치해놓고, 마케팅 잘못해서 손익 떨어져 마트 문닫고, 마트안에서 자영업하는 사람들 보상했는지는 모르지만, 어렵게 만들고,  그자리에 주민무시하는 대형 주상복합아파트 건설할 수 있게 승인하는게 잘한 것인가요?
거주민 우선주의 아닌가요?
제발 쫌 도와 주십시오.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답글] 주거민 행복보장 무시하고 일조권 조망권 해치는 주상복합 아파트 건설 중지요청의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