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5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북구 의회사무국


2020년 6월 2일(화) 오전 11시 개식


제255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1시03분 개식)

○의사팀장 이부호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이부호입니다.
  지금부터 제255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정열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배광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뜨거운 태양아래 산과 들이 푸르름으로 가득차는 싱그러운 초여름에 이렇게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6월은 나라와 국민을 위해 자신의 몸과 마음을 바친 분들을 기리는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국가적 위기 극복을 위하여 전 국민적 노력과 헌신을 다하고 있는 상황에서 어디선가 묵묵히 자신을 희생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애쓰시는 많은 분들의 노력과 희생을 다시 한번 가슴깊이 되새겨 보는 시간을 함께 했으면 합니다.
  2018년 7월, 우리 8대 의회가 구민의 기대와 관심 속에 개원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전반기 마지막 정례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전반기 동안 북구의회는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으며 다양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불편을 해소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열정적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자부하며, 이 모든 것을 함께 해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후반기에도 정책연구 및 대안제시로 집행부와 협력하되 견제와 감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며, 지역발전과 구민의 행복증진을 위해 대화하고 소통하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 의원님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6월 22일까지 21일간의 일정으로 제255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을 비롯한 2020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와 구정에 관한 질문, 조례 제정 등의 안건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추가경정 예산안은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이 어려운 상황을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강도 높은 구조조정으로 편성한 추경예산으로 예산이 목적대로 꼭 필요한 사업에 재원이 배분될 수 있도록 세밀한 심의를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45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들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제 곧 무더위와 장마가 예상됩니다.
  집행부에서는 본격적인 폭염과 우기에 대비하여 취약시설에 대한 철저한 사전점검과 각종 재난․재해대책 수립은 물론이고 하절기 전염병 예방대책도 미리 마련하여 어렵고 힘든 구민들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가 구민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45만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부호  이상으로 제255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