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60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북구 의회사무국


2021년 2월 18일(목) 오전 11시 개식


   제260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우경하  의사팀장 우경하입니다.
  지금부터 제260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부의장 한상열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배광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설을 지내고 신축년(辛丑年) 첫 임시회에서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유례없는 코로나19 사태로 일상의 불편함과 경제적 고통을 감내해 주고 계시는 구민들께 감사와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점차 줄어든다고는 하나 아직 방심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만큼 각자 위치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하나씩 해 나간다면 분명히 극복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북구의회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해 큰 아픔을 겪고 있는 구민들의 민생안전을 무엇보다 우선시하여 하루빨리 구민들의 생활이 안정화 되도록 의회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지난해 지방자치법이 전부 개정되어 획기적인 자치분권을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는 2021년 올해 기초의회 개원 30주년을 맞아 더욱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개정된 지방자치법은 시민의식의 성장과 주민참여 욕구의 증대 등 급격하게 변화하는 지방자치 환경을 반영하여 낡은 지방자치 시스템을 새롭게 바꾸는 다양한 혁신안을 담고 있습니다.
  북구의회는 새로운 지방자치법이 구민의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올 한 해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지방의회의 독립된 인사권 및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을 위한 인사방안을 준비하고 의정활동의 다양화, 전문화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양적, 질적으로 다변화 하겠습니다.
  아울러 변화된 지방자치 시대에 걸맞은 의회 본연의 역할은 물론 북구의회가 자치분권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자정노력을 통해 투명하고 깨끗한 의회운영에 전심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동료 의원님!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3월 2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제260회 임시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년도 업무보고 청취와 조례안 등의 안건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2021년도 업무보고는 올 한 해 구정 주요 추진사업들을 살피고 북구 미래의 청사진을 볼 수 있는 기회이므로 동료 의원님들은 금년도 주요시책이 내실 있게 잘 수립되어 있는지, 구민과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인가를 면밀히 검토하여 주시고, 미비한 사항에 대해서는 발전적인 대안도 함께 제시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성실한 업무보고와 함께 의원님들의 고견과 지적사항이 구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각종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애써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45만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들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현재 우리 모두가 직면한 현실은 녹록하지 않지만 신축년(辛丑年) 소의 인내와 근면함을 본받아 연초 계획했던 일들을 꾸준히 실천해가며 마음가짐을 한번 더 단단하게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되며 올 한 해도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고 하시는 일들 모두 성취되시기를 간절히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우경하  이상으로 제260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