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61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북구 의회사무국


2021년 4월 5일(월) 오전 11시 개식


   제261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우경하  의사팀장 우경하입니다.
  지금부터 제261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동욱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배광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를 맞이하여 이렇게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만나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3월이 지나면서 본격적으로 봄꽃이 만발하여 여기저기 꽃내음이 물씬 풍기는 기분 좋은 계절 4월입니다.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잠시나마 생동감 넘치는 봄의 향연에 기지개를 켤 수 있는 여유를 가지시기 바라며, 우리 북구의회도 힘들 때나 기쁠 때나 항상 여러분과 함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검단 금호워터폴리스 사업, 한국판 뉴딜의 핵심인 도심융합특구, 엑스코선 타당성 조사 등 각 분야에서 성과를 이루고 있는 배광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4월은 한 해의 계획을 기본적으로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코로나19 관련 업무는 물론, 민생안정, 일자리 창출,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들도 내실 있게 추진하여 구민에게 더 큰 행복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회와 집행부가 동반자라는 인식을 가지고 각종 사업의 초기 단계부터 마무리까지 전 과정에 대한 추진사항 공유를 통해 오해로 인한 대립이 발생하지 않도록 의회와 수시로 협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 2월, 제260회 임시회에서는 21년도 구정전반에 관한 업무계획을 경청하고 올 한 해 구정운영 방향과 주요사업에 대한 열띤 토론과 논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4월 15일까지 11일간의 일정으로 제261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중요한 안건처리와 구정현안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에 대해 심도 있는 심의를 당부드리며 집행부에서도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장방문 시에는 주민이 필요로 하는 현장을 찾아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시찰함과 동시에 사소한 문제라도 주민들이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반드시 개선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우리 모두는 구민의 행복한 삶 구현이라는 목표 아래 의회와 집행기관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이에 의원님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과 또한 공직자 여러분의 능동적, 진취적인 자세로 우리 북구의 미래를 힘차게 열어가기를 간곡히 기대해 봅니다.
  끝으로 우리 45만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우경하  이상으로 제261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