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1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북구 의회사무국


2022년 7월 13일(수) 오전 11시 개식


   제271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하여 경례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사팀장 이영미  의사팀장 이영미입니다.
  지금부터 제271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애국자 제창은 방역상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차대식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과 배광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지난 9대 의회 전반기 원구성 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이번 제271회 임시회는 제9대 북구의회 개원 이후 본격적인 의정활동의 첫발을 내딛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뜻깊은 자리에서 향후 의정활동과 관련하여 몇 가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 의회는 열린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민들을 향해 마음을 열고 이웃의 진솔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와도 끊임없이 소통하며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둘째, 견제와 균형을 통해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정을 추진함에 있어서 집행부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비판과 질책을 그리고 한 걸음 더 나아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대안과 해결책을 모색하겠으며 잘한 부분이 있다면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상호 존중하는 마음과 협치를 바탕으로 오로지 구민들의 안전과 행복한 삶을 위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일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주민에 의해 선출된 의원이며 저는 여러 의원님들에 의해 선출된 의장입니다.
  이 사실을 항상 기억하며 몸가짐을 삼가고 현장에서 발로 뛰며 구민과 함께 느끼고 오롯이 이 지역의 대표자로서 구민의 의사를 충실히 반영할 수 있으며 의원의 역할과 직무를 성실히 행하여 4년이라는 임기 동안에 북구 발전을 위한 한마음으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지역 현안 문제들을 풀어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개의되는 이번 임시회는 구정의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면서 구정현황을 파악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집행부가 구정을 어떤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지 심도 있게 검토하고 성실히 배워 향후 의정활동의 밑거름으로 삼고 그 결실을 구민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자세로서 각 상임위원회별 관련 업무 숙지는 물론 전문적인 지식 습득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배광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새롭게 시작하는 제9대 의회가 집행부와 상호 신뢰와 협조 속에서 북구 발전의 진정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성의 있는 자세로 자료준비와 답변에 소홀함이 없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구민 여러분들께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지켜봐 주시고 격려와 응원, 때로는 발전적인 조언으로 9대 북구의회와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연일 높은 습도와 뜨거운 열기 속에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쉬운 때이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 하시면서 마음 편히 드시고 무더위 잘 이겨 내시기 바라면서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영미  이상으로 제271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