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5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북구 의회사무국


2022년 11월 17일(목) 오전 11시 개식


   제275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하여 경례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폐  식

(11시05분 개식)

○의사팀장 이영미  의사팀장 이영미입니다.
  지금부터 제275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애국가 제창은 방역상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차대식  개회사에 앞서 오늘이 수능시험일인데 가족이나 친척 중에 수험생이 있는 분들께서 여태까지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도 시험이 끝날 때까지 온 마음으로 응원과 지지를 보내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과 배광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어느덧 초겨울의 문턱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2023년을 준비하는 제275회 제2차 정례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우리 구의회가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애정을 보내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구민들의 복리증진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 혼신을 다 해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해 주신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들께도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12월 23일까지 3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구정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조례안, 예산안 심사 등 의회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구민의 입장에서 집행부가 시행한 많은 사업들이 원칙과 상식에 맞게 차질 없이 진행되었는지 꼼꼼히 점검하고 확인하면서 잘못된 부분에 있어서는 올바른 지적과 함께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내년도 예산안 심사는 집행의 우선순위와 실효성, 구민의 복리증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심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집행부에서도 올해 마지막 회기인 만큼 적극적으로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과 배광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얼마 남지 않은 올해 마지막까지 그동안 추진해 온 각종 사업들이 당초의 계획대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마무리를 철저히 해 주시기 바라며 경기침체와 높은 물가로 인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구민들의 삶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구민들이 안전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겨울철 화재예방, 제설대책, 각종 시설물의 안전관리 등 동절기 종합대책 수립 및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북구의회는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는 헌신적인 자세로 구민의 신뢰를 얻고 구민의 행복을 위해 상생하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영미  이상으로 제275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