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81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북구 의회사무국


2023년 9월 4일(월) 오전 11시 개식


제281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하여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폐  식

(11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이영미  의사팀장 이영미입니다.
  지금부터 제281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차대식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동료 의원님과 배광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느껴지는 초가을에 제281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을 합니다.
  제9대 의회가 출범한 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구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리고 우리 북구의원 모두가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애정 어린 조언을 보내주시는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무더위 속에서도 자연재해 대비와 안전사고 예방 등 현안 업무추진에 열과 성을 다하고 계시는 배광식 구청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의원들은 지난 1년을 교훈 삼아 북구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와 책무를 부여해 주신 구민 여러분의 뜻을 잊지 않고 다시 한번 초심의 자세로 열정을 다해 소임을 완수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1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등 안건심사와 현장 방문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내실 있는 심사를 통해 현행제도를 개선·보완하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고, 현장 방문을 통하여 현안 및 애로사항을 잘 청취하여 주민의 입장에서 해결책을 강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곧 민족의 큰 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집행부에서는 구민과 귀성객 모두가 넉넉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해 주시고, 저소득층 주민과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 주민들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영미  이상으로 제281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