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58회 북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북구의회사무국


1997년 4월 28일(월) 오전11시 개식


제58회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계장 황호원)


(11시00분 개식)

○의정계장 황호원   지금부터 제58회 대구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영일   북구구민 여러분,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명규구청장과 배상민부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바야흐로 희망찬 신록의 계절을 맞이한 이 때에, 올해 들어 네 번째 임시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지금 우리는 어려운 시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국가적으로 한보사태 및 무역역조, 지역적으로 경제의 전반적인 후퇴현상으로 나타나는 부도현상의 심화가 그것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이러한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모든 시민과 공무원들이 힘을 합쳐 난관을 극복해 온 전례를 보아왔습니다.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지속적인 국가발전을 위해서는 지난 어려운 시절을 되돌아보고 우리 모든 국민들이 슬기를 함께 모아 근검절약하고 저축운동을 스스로 실천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겠으며 이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가는 우리 모두의 의지를 보일 때라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침산1동 재선거로 당선된 전장훈의원의 의원선서와 상임위원회 배정이 있겠으며 대불지기념사업추진특별위원회의 운영계획을 보고 받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도 산불방지를 위하여 구청장 이하 전 직원이 많은 수고를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에 와서 공휴일을 맞이하여 입산자가 늘어나고 산불이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공휴일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산불예방을 힘쓰시는 직원 여러분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얼마 남지 않은 기간까지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매우 건조한 날씨가 계속 되고 밤낮의 기온 차가 심해서 많은 환자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모든 직원들이 건강에 더욱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황호원   이상으로 제58회 대구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운영위원회 회의가 있으며 제1차 본회의는 오전 11시 30분에 개의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