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65회 북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북구의회사무국


1998년 2월 5일(목) 오후3시


  제65회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의정계장 : 이광식)


(15시05분 개식)

○의정계장 이광식   지금부터 제65회 대구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영일   친애하는 40만 북구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또, 이 자리에 참석하신 이명규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무인년의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입춘이 지나고 계절은 봄을 재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작년 연말에 몰아친 IMF한파로 인해 우리 모두에게는 참으로 어려운 시기라 여겨집니다. 이 위기를 슬기롭게 대처하여 하루빨리 정상회복이 되도록 합심, 노력해야 될 줄 압니다. 이번 제65회 임시회 회기는 오늘부터 시작하여 상임위원회별로 '98년도 업무보고와 대불지(배자못)기념사업특별위원회의 그동안 활동실적을 듣고, 작년 제64회 정기회시 구성한 태전지구토지구확정리사업특별위원회의 앞으로 활동을 위해 운영계획안을 보고하게 되겠습니다. 한 해의 살림살이는 연초계획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올해는 여러 가지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사회전반이 어려운데 우리 의회와 집행부에서도 불요불급한 것들을 잘 헤아려 실행 예산을 편성하여 이 위기에 동참하여야 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2대 북구의회는 남은 5개월의 의정활동 기간 중 근검절약하면서, 내실 있고 신뢰받는 의회 상을 구현하고 21세기를 대비해 발전 지향적이고 책임 있는 활동을 전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집행부와 구민과의 가교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3대 후배의원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집행부에서도 우리의 뜻을 충분히 헤아려 협조해 주시길 당부 드리며, 마지막으로 의원 여러분과 이명규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건 승을 바라며 개회사에 가름코자 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이광식   이상으로 제65회 대구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5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