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63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북구 의회사무국


2021년 6월 1일(화) 오전 11시 개식


   제263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폐  식

(11시01분 개식)

○의사팀장 우경하  의사팀장 우경하입니다.
  지금부터 제263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정례회) 개회식을 진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바로)
  이어서 애국가 제창을 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동욱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배광식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녹음이 짙어지고 푸르름이 더해 가는 여름의 길목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6월은 나라와 국민을 위해 자신의 몸과 마음을 바친 분들을 기리는 「호국 보훈의 달」입니다.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국가적 위기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이 시점에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다시 한번 가슴 깊이 되새겨 힘든 상황을 지혜롭게 이겨낼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도 어느덧 중반을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북구의회는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각종 안건심사와 구정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통하여 다양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불편을 해소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열정적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자부하며 이 모든 것은 함께 해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서 열심히 하였기 때문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기침체 극복을 위한 각종 민생지원 그리고 예방접종 시행 등 구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항상 성심을 다 하시는 배광식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6월 23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제263회 제1차 정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을 비롯한 2021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심의와 각종 조례안 심의 등 안건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의 경제적 충격이 완화될 수 있도록 편성한 예산입니다.
  예산의 목적대로 꼭 필요한 예산에 재원이 배분될 수 있도록 세밀한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제부터 곧 무더위와 장마가 예상됩니다.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장마와 무더위가 장기간 지속된다는 예보가 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본격적인 폭염과 우기에 대비하여 취약시설에 대한 철저한 사전 점검과 각종 재난재해 대책 수립은 물론이고 하절기 전염병 예방대책도 미리 마련하여 주민들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가 구민 모두에게 위로와 희망을 줄 수 있는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45만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우경하  이상으로 제263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1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