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60회 북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북구의회사무국


1997년 6월 17일(화) 오전11시 개식


제60회 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정계장 황호원)


(11시02분 개식)

○의정계장 황호원  지금부터 제60회 대구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영일   친애하는 북구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이명규구청장과 배상민부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서서히 하절기로 들어가는 계절에 당면 현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그런 대로 적절히 비가 내려주어 식수 및 농업용수 문제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5월말에는 산불대책본부 해단식을 가진 바 있습니다마는 건조한 겨울과 봄, 건조기동안 퇴근시간과 주말도 없이 비상근무를 하면서 산불예방 및 진화를 위하여 애쓰신 구청장이하 전직원의 노고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기도 합니다. 오늘의 우리를 있게 한 순국선열과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나아가 전국민의 애국심으로 승화시켜 국민역량을 집결시키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요즈음 언론매체를 통하여 시시각각으로 대선을 향한 예비주자들의 주장과 포부를 들을 수 있습니다.
  희망찬 21세기를 이끌어 갈 지도자를 선택하기 위하여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되겠습니다마는 과열된 분위기를 지양하고 조용한 가운데 국가적인 대사가 치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무태동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이재술의원의 의원선서와 상임위원회 배정이 있겠으며 지난 '96년도 예산결산을 위한 결산심사위원 선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재임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마는 새로이 등원하는 이재술의원께서는 동료의원과 힘을 모아 지역발전을 위하여 열과 성의를 다하여 임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며, 결산심사를 위해 선임되시는 결산검사위원께서는 이미 지나간 예산 업무라고 소홀하게 생각하지 말고 올바른 회계질서 정착을 위하여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물이 왕성히 성장하는 계절입니다. 이 좋은 절기에 북구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의 사업이 더욱 번창하고 구청장이하 직원여러분의 맡은 바 업무가 더욱 순조롭게 추진되기를 바라면서 여름철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정계장 황호원   이상으로 제60회 대구광역시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운영위원회 회의를 운영위원회회의실에서 속개한 후 11시 20분부터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1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