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일하며 섬기는 강한의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는
청렴한 대구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대구 북구의회, 2020 지방의회 청렴도평가 1등급
작성자 대구 북구의회 작성일 2021-01-06 16:55:55 조회수 63

대구광역시 북구의회(의장 이동욱)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2020년 지방의회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1등급을 받으며 전국에서 가장 청렴한 의회로 인정받았다.

 

○ 지난달 17일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지방의회 65개(광역 17개·기초 48개)를 대상으로 종합청렴도를 측정한 결과 대구 북구의회는 전체 5등급 가운데 1등급을 받았으며, 전국 지방의회 중 1등급은 부산 수영구의회와 함께 대구 북구의회가 유일하다.

 

○ 종합청렴도는 의정활동과 의회운영 점수를 가중 합산한 후 부패방지 노력도와 부패사건 발생현황 감점 등을 반영해 산정되고 1~5등급으로 나눠 청렴도 수준이 구분된다.

 

○ 이번 평가에서 대구 북구의회는 의정활동의 공정성·투명성 등에 대해 측정하는 의정활동 부문에서 1등급, 의회 예산 집행·편성의 적절성과 부패예방 노력 등에 대해 측정하는 의회운영 부문 모두에서 1등급을 받았다.

 

○ 이동욱 북구의회 의장은 “청렴은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필수 덕목으로 지역주민들의 신뢰를 쌓아올릴 수 있는 근간이 되는만큼 지속적으로 청렴교육 등을 가져 신뢰가 공고해지는 북구의회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이전글 북구의회, 제259회 제2차 정례회 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