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일하며 섬기는 강한의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는
청렴한 대구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대구시 북구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
작성자 대구 북구의회 작성일 2024-07-09 14:15:27 조회수 99

대구 북구의회는 75() 오전 9시 본회의장에서 제288회 임시회를 열어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실시한 결과 의장에 최수열 의원(국민의 힘,무태조야.관문.태전1), 부의장에 김순란 의원(국민의힘,고성.칠성.노원동)을 선출하고 78() 오전 9시 상임위별 위원장 선출과 위원 선임 등 9대 후반기 원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 의장 선거는 사전 후보 등록을 마친 최수열, 한상열 의원의 정견발표 후 21명 의원 전원이 투표에 참여하였고, 과반을 득표한 최수열 의원이 신임 의장에 당선되었다.

 

○ 이어 치러진 부의장 선거는 2차투표에서 과반을 득표한 김순란 의원이 부의장에 당선되었다.

○ 후반기 의장에 당선된 최수열 의원(재선)은 인사말에서 앞으로 산적해 있는 우리 북구의 큰 사업들을 위해서 집행부와 혼연 일체가 돼서, 또 우리 21명의 의원 전체가 같이 고심하면서 공부하고, 또 배우면서 우리 북구를 이끌어 가는데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후반기 부의장에 당선된 김순란 의원(초선)은 “여러 선배님, 동료 의원님들한테 가르침을 받고 많이 노력하며 경청하면서 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 7월 8일(월) 오전 9시부터 열린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허정수(국민의힘,관음.읍내.동천동)의원, ▲행정문화위원장에 이상봉(국민의힘,관음.읍내.동천동)의원, ▲복지보건위원장 임수환(국민의힘,고성.칠성.노원동) 의원, ▲신성장도시위원장 김시현(국민의힘,침산1.2.3동) 의원이 각각 선출되었으며

○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이현수(국민의힘,복현1.2.검단동) 의원, ▲윤리특별위원장에는 차대식(국민의힘,비례대표) 의원이 선임되었다.

 

○ 의회운영위원장에 당선된 허정수 의원은 “선진 북구의회가 될수있도록 최선을 다 하도록 노력하겠다 ”며 당선 소감을 밝혔다.

 

○ 행정문화위원장에 당선된 이상봉 의원은 “앞으로는 모두를 아우를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복지보건위원장에 당선된 임수환 의원은 “2년간 북구의 발전을 위해 많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신성장도시위원장에 당선된 김시현 의원은 ”중요한 직책을 허락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북구의회가 미래 지향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최선을 다하겠다 ”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 신임 의장단은 5일부터 임기를 시작해 앞으로 2년간 후반기 북구의회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대구 북구의회 ‘북구 교육 경쟁력 강화 연구회’착수보고회 및 강연회 개최
이전글 태전1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조속한 완공을 재촉구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