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일하며 섬기는 강한의회
대구광역시 북구의회!

책임의정을 구현하고 현장의정을 강화하는
청렴한 대구 북구의회가 되겠습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이동욱 대구 북구의회 의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작성자 대구 북구의회 작성일 2021-01-14 10:55:36 조회수 384

이동욱 대구 북구의회 의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동참

이동욱 대구 북구의회 의장은 1월 14일(목) 자치분권 2.0 시대 개막을 응원하는‘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안이 국회 통과 후 본격적인 지방자치 시대의 개막에 따라 주민 중심의 자치분권 실현에 대한 소망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캠페인이다.

 

○ 챌린지 참여자는‘자치분권 2.0 시대’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담아 사진 촬영 후 본인의 SNS에 홍보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면 된다.

 

○ 배광식 북구청장의 지명을 받은 이동욱 의장은, “주민의 삶을 바꾸는 지방자치, 대구북구가 열어가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동구의회 차수환 의장, 칠곡향교 배종찬 전교, 대한노인회 북구지회 하정용 회장을 다음 주자로 지명했다.

 

○ 이동욱 의장은“이번 지방자치법 개정안이 통과돼 지방정부의 정책 결정에 대한 주민의 참여가 확대되고 주민 주권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판단되며, 진정한 의미의 지방자치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일부 보완할 사항이 있지만 차츰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북구의회 이동욱 의장,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이전글 대구 북구의회, 2020 지방의회 청렴도평가 1등급